디저트

초콜릿 브라우니 만들기

February 3, 2016

오늘은 초코 홀릭이신 분들을 위해서 브라우니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브라우니를 만들때는 케이크를 만들때 보다 밀가루를 훨씬 적게 쓰기 때문에 초콜릿의 깊은 맛이 훨씬 강합니다.

재료:  버터 1/2 컵.  12 oz (340g) 비터 스위트 초콜릿.  밀가루 1/2 컵.  베이킹 파우더 1 작은 스푼.  계란 3개.  라이트 브라운 슈거 1 1/4컵 (없으시면 흰설탕을 사용하세요).  옵션: 호두 다진것 1 1/2 컵 정도 

  1. 우선 유산지를 잘라서 브라우니를 만들 오븐용 그릇에 깔아 주세요. (이렇게 해야 다 만들어진 브라우니를 꺼내기 쉬워요)
  2. 살짝 끓는 물 위에 중탕용 그릇을 올리고 뜨거운 증기로 버터와 초콜릿을 녹여주시고 다 녹으면 한김 식혀주세요. (그릇이 물에 닿지 않게 해 주세요)
  3. 작은 그릇에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를 섞어주세요.
  4. 다른 그릇에 계란 3개를 전동 거품기로 크림 처럼 될때까지 거품을 내주세요.
  5. 거품낸 계란에 설탕을 넣고 다시 거품기로 충분히 저어주세요. 
  6. 초콜릿 녹은 것에 계란 혼합물을 넣고 최대한 거품이 꺼지지 않게 살살 저으면서 섞어주세요. 
  7. 여기에 밀가루 혼합물을 넣고 역시 최대한 거품이 꺼지지 않게 살살 저으면서 섞어주세요. 원하시면 호두 다진것을 함께 섞어 주어도 좋습니다. 
  8. 유산지를 깔은 오븐용 팬에 반죽을 넣고 화씨 325도 섭씨 160도에서 45분에서 55분 정도 구워주세요.
  9. 이쑤시게나 젓가락등으로 찔러 보았을때 너무 질은 반죽이 많이 묻어나오면 덜익은 것이고 아예 아무 반죽도 안 묻어 나오면 너무 많이 구워진 것입니다. 적당히 묻어나오는 정도가 되었을때가 가장 좋습니다. 
  10. 뜨거울때 자르면 모양이 예쁘게 나오지 않으니까 한시간 정도 식힌 후에 잘라 주세요.

케이크 보다 훨씬 찐득한 느낌의 브라우니, 쓴 블랙커피 또는 흰 우유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다음주에는 미국가정에서 아침식사로 가장 많이 먹는 팬케이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단 서양요리 많이 구독해 주세요. 

Print Friendly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