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그릴드 햄 샌드위치

November 19, 2015

재료: 빵 (원하는 샌드위치용 빵 아무거나 가능). 햄 (원하는 샌드위치용 햄 아무거나 가능). 치즈 (폰티나, 그뤼에르, 스위스 치즈 구입이 가능하면 사용하시고 없다면 피자치즈나 체다 치즈 슬라이스 사용하셔도 됩니다). 배 또는 사과. 머스타드 (미국식 옐로 머스터드나 디종 머드타드). 루꼴라는 옵션. 버터

오늘 재료 정말 간단 합니다. ^^

미국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는 샌드위치 중에 그릴드 치즈 라는 것이 있습니다. 빵사이에 체다치즈를 넣고 버터에 노릇하게 빵의 양면을 구워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오늘 제가 만들 샌드위치는 그릴드 치즈의 업그래이드 버젼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네요.

  1. 우선 치즈를 슬라이스 해서 준비 합니다.-  폰티나 치즈나 그뤼에르 치즈 아님 스위스 치즈 등을 구입하실 수 있으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원래 이 레시피에는 그뤼에르 치즈가 사용되는데 제가 만들어 보니 응근한 치즈의 맛이 좋지만 빵사이에 넣어 구웠을때 잘 녹지 않아서 만약 저 처럼 빵 밖으로 흘러 내리는 치즈의 모양을 원하신다면 폰티나 치즈나 스위스 치즈가 더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이런 치즈들을 구입하기 힘드시면 피자용 치즈나 체다치즈 슬라이스를 사용해주세요.
  2. 배 또는 사과의 껍질을 벗기고 얇게 슬라이스 해줍니다. – 여기에 사용되는 배는 호리병 모양의 서양 배 인데요 둥근 동양 배 보다 물이 적은 것이 오히려 사과의 맛에 가깝습니다. 동양 배는 과즙이 너무 많을 듯 싶으니 한국에서는 사과를 사용해 주세요.
  3. 원하는 샌드위치 빵의 한쪽면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이탈리안 빵을 얇게 썰어도 좋고 식빵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 버터는 상온에 두어 부드럽게 만들어 주세요.
  4. 빵의 다른 면에는 치즈의 느끼함을 잡아줄 머스타드를 발라줍니다. – 미국식 옐로 머스타드나 디종 머스타드 모두 가능 합니다.
  5. 머스타드 바른면 위에 치즈를 올려주세요.
  6. 배 또는 사과를 얹어 주신 후에 원하는 만큼의 햄을 깔고
  7. 원하신다면 루콜라를 넣어줍니다. (미국에서는 루꼬라를 보통 ‘롸켓’ 아님 ‘으루글라’ 라고 부릅니다.) 없으시다면 안넣으셔도 무방하고 보통의 샐러드 야채를 넣으셔도 됩니만 루꼴라의 특유의 톡쏘는 맛이 치즈의 느끼함을 잡아 줍니다.
  8. 다른 빵을 머스타드 바른 면이 안쪽으로 가게끔 덮어줍니다.
  9. 약중불에서 버터를 바른 샌드위치의 양겉면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치즈를 잘 녹이고 싶으시면 뚜껑을 덮어 주셔도 됩니다.
  10. 양면이 노릇하게 구워진 샌드위치를 반으로 잘라 그릇에 놓아주세요.

씹을때 바싹하면서 부서지는 빵의 식감과 부드럽게 녹아내린 버터의 질감이 입안에 가득 찹니다. 얇게 저민 배의 아삭한 식감이 자칫 느끼해 질 수 있는 버터, 치즈의 맛과 조화를 이룹니다. 여러분 점심에 간단하게 그릴드 치즈 샌드위치 어떠세요?

다음주에는 이보다 더 간단할 수는 없다. 초코잼과 바나나를 넣은 최고의 야식, 바나나 초코쨈 그릴드 샌드위치를 만들 예정입니다. 간단 서양요리 많이 구독해 주세요

Print Friendly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